21그램 블로그

올바른 장례 문화를 만들어 가는 반려동물 장례식장. 21그램이 반려견, 반려묘부터 소동물까지 반려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려요.

반려위키

동물병원 방문 시 잊지 말아야 할 동물병원 펫티켓 4가지

 

동물병원 펫티켓동물 병원은 아픈 반려동물이 치료 또는 예방을 위해 방문하는 곳이기에 서로서로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다른 반려동물을 위해서, 그리고 우리아이를 위해서도 꼭 지켜야 할 동물병원 펫티켓 함께 알아볼까요?

1️⃣ 사고나 감염 예방을 위해 인사는 X ! 안고 있거나, 이동장에 두거나, 목줄을 꼭 착용해 주세요!

다른 반려동물이 아픈 상태일 수도 있고, 병원이기에 긴장한 상태이므로 인사하지 않고 각자 자리에서 대기해 주는 것이 좋아요.
전염병을 옮길 수 있기에 인사는 하지 않아요.
반려묘 아이들은 이동장으로 이동해 주시고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담요로 덮어주시거나 무릎 위 또는 의자 위에 놓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배변을 바로바로 치워주세요.

배변 장소가 아닌 곳에서 배변/배뇨를 했을 경우 바로바로 치워주세요. 배변을 통해 전파될 수 있는 질병이 있기에 배변을 치워준 후에는 꼭 소독을 해주세요.

3️⃣통화나 대화는 작은 소리로 말해요.

대화 목소리가 크면 반려동물들이 불안해할 수 있어요. 조용조용 정숙한 분위기를 유지해 주세요.


4️⃣다른 반려동물을 마음대로 만지거나 외모를 평가하지 않는다.

병원이라는 장소 특성상 전염병 예방을 위해서 그리고 반려동물이 민감해할 수 있으니 만지거나 빤히 쳐다보는 등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행동은 하지 말아 주세요.
다른 반려동물의 외모를 평가하며 말하지 말아 주세요. 다른 보호자가 불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동물병원에서 지켜야 할 펫티켓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동물병원이라는 특수한 장소인 만큼 더욱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아요. 반려동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잊지 말고 꼭 지켜주세요.

 

📝함께 읽으면 좋을 글

보호자가 지켜야 할 펫티켓 5가지

Share this post

Avatar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