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위키

[건강먹템] 새콤달콤 겨울철 대표과일! 반려견 귤 먹어도 괜찮을까요?

겨울 하면 대표적인 과일하면 귤이 떠오르는데요. 따뜻한 전기장판에서 귤 까먹는 재미는 겨울에만 누릴 수 있어 더 특별해요. 새콤달콤한 과일이라 혹시나 싶었지만 역시나 하고 간절하게 쳐다보는 우리 아이

반려견 귤 먹어도 괜찮을까요❔🍊

반려견 귤

정답은 YES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귤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에 섭취해 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귤의 효능과 주의사항을 알아볼게요.

💛귤의 효능

강아지는 사람과 다르게 비타민c를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고 하니, 필수로 급여해 줄 이유는 없지만,  비타민c가 면역력을 향상 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신맛인 구연산이 포함되어 피로감을 줄여주며 몸의 활력감을 증진시켜주니 급여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귤 속껍질을 벗겨주셔도 괜찮으며, 속껍질의 하얀 실은 펙틴, 섬유질이 풍부하여 배변활동이 원활하도록 도움을 주기도 하기에 꼭 벗겨서 급여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급여 시 속껍질을 소화를 시키지 못한다면, 제거 후 급여해 주세요.
귤에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피부를 보호해 주고, 노화 진행을 늦춰줍니다.

🧡주의사항

1️⃣껍질에는 잔류농약이 있을 수 있으며, 소화시키기 어려우니 겉껍질은 제거하고 과육만 급여해 주세요.
2️⃣귤을 급여할 때에는 신맛이 강한 귤보다는 단맛이 많이 나는 귤로 급여해 주세요. 신맛이 강한 귤은 산도가 높아 위장에 자극이 될 수 있어요.
3️⃣당이 높기 때문에 당뇨질환이 있는 반려견은 섭취를 피해주세요.
4️⃣조각의 크기는 되도록 작게 급여해 주세요. 그대로 삼킬 경우 위험할 수 있으며, 소화를 제대로 시키지 못할 수 있어요.
5️⃣간식을 급여할 때 항상 조심해야 할 알레르기를 조심해 주시고, 적당량만 급여해 주시는 점 잊지 마세요!

고구마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자세히 알고 급여하면 더 건강하게 급여할 수 있어요.
귤 혼자 먹는 것보단 아무래도 반려견과 같이 먹으면 더 좋겠죠? 걱정하지 마시고 함께 나눠 드세요!🍊

 

📝함께 읽으면 좋을 글

[건강먹템] 뿌리칠 수 없는 달콤한 유혹, 반려견 고구마 먹어도 괜찮을까요?

 

Share this post

Avatar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