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고구마,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고구마를 간식으로 많이 먹는데요. 고구마를 먹을 때면 꼭 옆에 앉아서 간절하게 쳐다보는 우리 아이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간절함에 고구마를 나눠먹게 되지요. 오늘의 건강 먹템은 고구마입니다.
반려견 고구마 먹어도 괜찮을까요?
정답은 YES 입니다!
고구마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게요.
💛고구마 효능
고구마에는 각종 비타민과 마그네슘, 칼륨 및 망간이 포함되어 있어요. 비타민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에 피부, 시력, 면역력 등에도 좋아요!
베타카로틴의 항산화 성분은 암 위험 감소와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에 소화기관에 도움을 줘요.
칼륨은 강아지 몸에 올바른 수분균형을 유지하고 신경 전달과 근육기능을 보존하는데에 도움이됩니다.
칼륨 성분은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반려견은 고구마 급여 시 주의가 필요해요.
🧡주의사항
1️⃣고구마는 익히고 껍질은 벗겨서 주세요.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해 구토와 같은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생고구마 급여시 트립신 억제인자가 활성화되어 단백질 흡수를 방해해 소화를 시키지못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요,
2️⃣고구마 줄기는 독성 성분이 들어있어서 급여하지 말아주세요.
3️⃣신장질환 또는 당뇨가 있는 반려견에게는 고구마를 급여하지말아주세요.
4️⃣고구마를 과하게 급여할 경우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니 적당량을 급여해주세요.
5️⃣알러지가 있는 반려견은 급여를 주의해주세요.
고구마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자세히 알고 급여하면 더 건강하게 급여할 수 있어요.
추워진 겨울날씨 고구마와 락토프리우유를 함께 끓여 따뜻한 고구마스프로 급여해보는것은 어떨까요?
반려견과 함께 고구마 나눠먹으며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