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과일 5가지
과일이 맛있어지는 여름!
달콤한 과일 먹을때마다 느껴지는 뜨거운 시선…아련하게 쳐다보는 우리 반려견 아이들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과일을 알려드릴게요!
1. 수박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표 과일 수박!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수분 섭취에 도움을 주고, 체온 조절에 도움을 줘요. 리코펜, 베타카로틴, 비타민A,C,B6등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에요!
다만, 껍질과 씨앗은 소화가 어려우니 조심하고,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기에 신장이 좋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급여 하지 말아주세요.
2. 자두
새콤달콤한 여름철 과일 자두! 자두는 식이섬유, 비타민A,C,E 와 필수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 다량 함유되어 털 건강,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암 예방 , 염증 완화 효능이 정말 많아요!
저칼로리의 고섬유질 과일이기에 체중 관리하는 반려견들 에게도 좋아요.
다만, 자두는 껍질과 씨앗을 절대 조심해야 해요. 특히 자두 씨앗으로 병원을 찾는 아이들이 많으니 조심 또 조심하세요! 반려견에게는 신맛이 아닌 달달한 자두를 급여 해주세요!
3. 토마토
토마토는 다량의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인 리코페인이 함유되어 피부건강, 노화방지에도 좋아요!
저칼로리의 과일로 체중 관리에도 좋아요.
루테인이 함유되어 눈 건강에도 좋은 과일이에요.
다만, 꼭지는 꼭 제거하여 급여하고
초록빛 토마토에는 독소가 있기에 잘 익은 붉은 토마토로만 급여해주세요.
4. 참외
여름철 달콤한 참외는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열기를 식혀주고, 체온 조절에 도움 되는 과일이에요. 다량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여러 영양소가 함유되어 피부 건강과 뼈 건강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높이기도 해요.
참외는, 껍질과 씨를 제거 후 급여 해주시고 찬 성질의 과일이기에 소화기관 약한 반려견 아이들에게는 급여하지 않는게 좋아요. 잘 익은 달달한 참외만 급여해주세요.
5.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워낙 건강에 좋은 과일로 유명하죠?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등 뇌 신경 세포를 자극하는 영양소가 많아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C,E가 함유되어 뇌세포 노화를 방지해 치매 예방에 좋아요.
시력에도 좋은 건강한 과일이에요.
블루베리는 껍질 채 급여 하기에 세척을 꼼꼼히 해주시고, 알맹이가 작기에 천천히 조심히 급여 해주세요. 신장이 좋지 않은 반려견에게는 급여하지 말아주세요.
과일을 여러가지 방법으로도 급여할 수 있어요.
펫밀크 또는 요거트와 같이 급여하면 기호성도 좋고, 건강에도 더더욱 좋아요!
과일 급여 시 공통적으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 씨는 절대 조심!
- 급여가 가능한 과일만 급여하기!
- 알러지 조심!
- 적당량 급여!
이렇게 반려견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여름 과일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아련하게 쳐다보는 아이들 눈빛에 미안하기만 하셨죠?
이제는 달콤한 과일 함께 먹으며 시원한 여름을 즐겨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