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세떼, 루시떼, 루.. 뭐였죠 ?
반려동물의 유골분으로 만드는 추모 스톤 · 추모 보석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그중 21그램에서 다루고 있는 스톤은 오늘의 주제인 루세떼랍니다.‘Lucete: 밝게 빛나라’ 아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너 밝게 빛날 수 있기를 염원하는 보호자의 마음을 담은 뜻이라고 하는데요. 온·습도 영향을 받지 않아 비교적 보관이 편하고 반영구적으로 보관이 가능한 루세떼! 예약은 어떻게 하는지, 공정 후 보관 방법과 크리스탈 보관함은 어떻게 생겼는지, 루세떼 주얼리는 어떻게 제작하는지 지금 파헤쳐 볼게요.
✅ 루세떼 공정 전, 기능성 유골함이 필요하다면?
1. 루세떼 공정도 예약제로 운영되나요?
> 네, 루세떼 공정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요.
루세떼 공정 시간은 약 4~5시간 정도 소요되고 있기 때문에 장례 당일 날 루세떼 공정을 원하신다면 오전 중으로 방문해 주셔야 가능하답니다.
💡 오전 방문이 어렵다면요?
오전 방문이 어려우시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 당일공정이 어려운 경우에는 2가지 방법으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장례 후 유골함을 집으로 데리고 가셨다가 추후에 루세떼 예약 후 재방문해 주시는 방법과 두 번째, 장례 마친 후 장례식장에 유골함을 맡기고 귀가하시면 1~2일 이내로 공정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루세떼는 꼭 장례 당일이 아니더라도 공정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급하게 생각하시기 보다는 충분히 고려해보신 후 진행하시길 권장드릴 수 있겠습니다.
💡 장례는 타 업체에서 했는데, 루세떼 공정이 가능할까요?
> 네, 다른 장례식장에서 화장을 한 아이도 루세떼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정확한 판단은 21그램 루세떼 담당 지도사가 아이의 유골 상태를 확인 후 상세하게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루세떼 예약을 원하실 경우 대표번호(1688-1240) 혹은 아래 1:1 상담하기를 눌러주세요.
2. 루세떼 공정 후에는 어떻게 보관하나요?
> 보석이 된 아이를 예쁜 유리병에 담아 내부에 완충재가 있는 튼튼한 케이스에 한 번 더 안전하게 감싸드리고 있어요. 루세떼는 온도나 습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보관 시 크게 어려움을 없으실 거예요. 하지만 유골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물 속에 오래 두시거나 오랜 시간 직사광선에 노출시키는 건 피해주시는 게 좋아요. 또한, 루세떼는 일반 스톤보다 강도가 강하여 깨지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드물지만 강한 충격이나 외부 압력이 가해지면 깨질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위치에 두는 것도 지양해 주세요.
💡 다른 루세떼 보관함이 있나요?
21그램 크리스탈 루세떼함을 소개합니다.
세상에 단 하나 뿐인 맞춤 제작 크리스탈 루세떼함은 반려동물의 사진, 생애년도, 아이에게 하고 싶은 말을 각인할 수 있어요. 상단 조형물 모양은 A.물방울 / B.다이아몬드 중에 선택이 가능하며 사랑하는 아이의 소중한 순간을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소재인 크리스탈로 제작하여 생생하게 추억할 수 있답니다.
💡 무드등만 선택하는 것도 가능해요.
크리스탈 무드등 또한 반려동물의 사진, 생애년도, 아이에게 하고 싶은 말을 각인할 수 있어요. 상단 조형물 모양은 A.물방울 / B.다이아몬드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비용과 주문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1:1 상담을 눌러주세요.
👆 1:1 상담 바로가기
3. 루세떼를 주얼리로 가공할 수 있나요?
> 네, 루세떼 주얼리의 종류는 반지, 목걸이 팔찌가 있어요.
루세떼 주얼리는 루세떼 제작이 선행되어야 하며 루세떼 공정 이후 보호자님께서 선택하신 3~4개의 개체를 선별하여 주얼리 제작을 진행하게 됩니다. 루세떼 주얼리 전 제품은 14k 골드이며 형태 및 디자인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기 때문에 21그램 반려동물 장례식장으로 방문 예약 후 직접 실물을 보시며 상담 받아보시길 권장드리고 있어요.
4. 루세떼를 다시 유골로, 리스토어 서비스
장례 후 아이를 보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며 보관 형태 및 방법은 보호자님들의 환경이나 마음에 따라 언제든 변할 수 있어요. 루세떼는 리스토어 서비스라는 특수 공정을 통해 공정 전 상태로 회귀할 수 있는데요. 리스토어 공정은 보통 20시간 정도 소요되거나 루세떼의 양에 따라 공정 시간이 다소 변동될 수 있어요.
‘어떤 방법이 더 좋을까요?’ 유골 형태로 유골함에 보관 vs 루세떼로 공정해서 보관
장례 후 아이의 유골분을 자연으로 돌려보내주시기 보단 집 혹은 봉안당에서 오래 보관하고 싶으신 보호자님들께서 가장 많이 고민하시는 것들 중 하나죠. 때때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보관 방법은 어떤 것인지, 어떤 방법이 더 좋은지 물어보기도 하신답니다. 장례에는 정답이란 없기 때문에 어느 방법이 더 좋다고 말씀드리긴 어려워요. 보호자님 혹은 반려하는 아이의 성격과 성향에 따라서, 가족간의 상의에 따라 선택은 달라질 수 있답니다.
다만, 이 한 가지는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보호자님, 너무 급하게 결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리 아이와 우리 가족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보관 방법은 어떤 건지 가족분들과도 충분히 상의해 보시시길 바라요. 어느 방법이든 보호자님의 마음이 가장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행복한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